본문 바로가기
맛도리 기행

안암맛집 <동우 설렁탕> 고려대학교병원 인근 보양식당 추천드립니다.

by 숑숑이임니다 2023. 7. 18.
반응형

무더운 여름 기력보충에 최고! 이열치열 <동우 설렁탕> 한그릇 드시고 보양하세요. 밥과 국수는 무조건! 무한리필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가게정보

 

 

  • 상호명 : 동우 설렁탕
  • 위치 : 서울 성북구 개운사길 45
  • 연락처 : 02-926-5243
  • 영업시간 : 10:00 ~ 21:00, 월-토, (매주 일 휴무),  브레이크타임(15:00~17:00)
  • 기타 : 단체석 완비
  • 메뉴 : 설렁탕 10,000원, 접시수육 14,000원, 수육(大 : 41,000원, 小: 31,000원)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비도 많이 오고 무덥기도 하고 날씨가 참 내맘같지 않죠. 게다가 제 주변 분들은 장염에 걸리거나 감기에 심하게 걸리시기도 하네요 ㅠㅠ

이럴때에는 양념이 많이 들어있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아무래도 피하는게 좋죠. 

같이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이 어떤게 있을까 부지런히 찾아보았는데 찾았습니다!

오늘은 속부터 든든히 채울 수 있는 설렁탕을 리뷰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사진을 찍고보니 개업년도가 1969년도 인가봅니다.

54년이라는 세월동안,, 설렁탕 하나만을 고집스레 만드셨을까요.

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도 북적북적했어요. 더 늦게 갔으면 웨이팅 많이 했을것 같아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동우설렁탕 영업시간은 오전 10시~ 오후 9시까지입니다. 매주 일요일은 휴무일입니다.

이 문을 열고 에어컨 바람에서! 시원하게! 뜨끈한 국물 먹으면 을매나 맛있게요~♬

 

 

 

 

메뉴판은 아주 단촐하지만 다들 아시잖아요~?

맛집은 여러 음식판매하지 않습니다. 딱 핵심적인 음식으로만 구성한다는 것을....!

방문한 선생님들과 저는 설렁탕을 시켰어요.

기다림도 잠시 곁드림 김치와 함께 따끈한 설렁탕이 나왔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설렁탕에 파가 없으면 섭섭하죠. 동우설렁탕에서는 파, 밥, 국수를 무한으로 주신대요.

저도 밥 한공기 더 추가해서 먹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자리에 앉아서 컵에 물 따르고~ 수저 셋팅하다보니 설렁탕이 자리에 도착하였어요.

이곳은 신기하게 김치국물을 따로 주시더라고요. 보통 설렁탕에 넣어드시거나 김치말이국수처럼 소면을 말아서 드시기도 한다는데요.

저 김칫국물이 살얼음 동동 스타일은 아니여서 김치말이국수보다는 설렁탕에 넣어드시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보통 설렁탕은 간이안되어있어서 소금을 추가해서 먹는데, 동우설렁탕은 기본적으로 간이 되어있어서 더 소금을 추가하진 않았어요. 이미 소비자들이 먹는 간을 적정하게 ,, 세월의 내공으로 아신건지 ㅎㅎ 어쨌든 맛있게 먹었습니다. 고기도 질기거나 냄새나지 않아서 참 좋았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신김치도 정말 많이 먹었어요. 항아리에 들어있는 한통을 다 먹은거 있죠 (ㅋㅋ).

안익은 김치도 맛있을 것 같아서 따로 주문하였는데, 조금 짭짤한 겉절이 느낌이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고려대학교 인근이라 학교 종강하고 그 일자에 맞춰서 여름휴가 길게 가시는것 같더라고요.

혹시라도 동우 설렁탕 가실일 있으시면 7월 30일 ~ 8월 9일 11일간 요 날짜에는 피해서 가셔야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